[UE5] Live Coding 컴파일 fatal error LNK1104 오류
- 삽질 정보/UE5
- 2022. 11. 8.
'***'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라는 에러가 미친듯이 쏟아져 나온다.
아무것도 안했는데 이러니까 미치고 팔짝 뛸 노릇.
파일에 접근 권한이 없거나, 아니면 이미 해당 파일이 사용중일때 나오는 에러인건 이미 알고 있다.
근데 니가 여기서 이러면 안되지...
엄청나게 검색을 해댔다. 그리고 나온 해결책은 다음과 같다.
(1) 첫 번째 해결책
- 컴파일 할 때는 UE5 에디터를 종료하라.
(2) 두 번째 해결책
- <프로젝트 경로>\Binaries\Win64 안에 있는 파일들을 모두 삭제하라.
일단, 첫 번째 해결책인 '컴파일 할 때는 UE5 에디터를 종료하라.' 는, 컴파일 할 때 마다 매번 에디터를 끄라는 소리인가? 로 들려서, 뭔가 썩 마음에 들지 않았다.
따라서, 두 번째 해결책을 먼저 시도해보기로 했다.
엥 -_- 삭제도 안된다. UnrealEditor에서 열려있다고 나온다.
결국, 내가 졌다 UE5 에디터를 종료하고, 파일들을 모두 삭제했다.
다시 에디터를 실행하니,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 뭐 리빌드 하신다는데... 그러십쇼 하고 예 버튼을 눌렀다.
잠시 기다리면 리빌드가 완료되고, UE5 에디터가 정상적으로 켜진다. 근데 아까 생각한 그것이 궁금하다.
과연 Live Coding 컴파일 할 때 마다 매번 에디터를 종료해야 하는가? 안되면 이게 무슨 Live Coding이야
Ammo 및 MaxAmmo 변수를 추가하고, 다시 Live Coding 컴파일을 시도해본다.
아니? 이번엔 또 잘 된다 -_-... Visual Studio -> Rider로 외부 툴을 전환할 때, 프로젝트를 재생성하게 됐는데.. 아마 여기서 꼬인 것 같다.
즉, 얘네는 아마 patch라는 파일을 만드는걸로 보아서.. 새로운 파일을 계속 컴파일하고, 그것을 로딩하면서 기존의 내용을 바꿔치기 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그런데 프로젝트를 재생성하는 과정에서, '나 이미 patch0 있음, 다음 순번은 patch1임.' 이라는 데이터까지 같이 날아가버렸기에, 'p
'인데 그걸 인지 못하고 'patch0을 생성'을 시도하다가 터진게 아닐까하는 뇌피셜을 끼워맞춰본다.
뭐... 되면 된거 아니겠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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