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롤플레잉 게임을 위한 레벨 디자인 연습
- 삽질 정보/UE5
- 2022. 12. 9.
대충 탑다운 롤플레잉 게임을 만들려고 레벨 디자인 연습을 하려고 함.
실사 같은 에셋도 진짜 많은데, 사실 실사보다는 약간 유니티스럽고 캐주얼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어서 그런 느낌의 에셋을 찾아다녔고, 괜찮은 언리얼용 무료 에셋을 발견함.
Hand Painted Environment in Environments - UE Marketplace (unrealengine.com)
캐주얼 게임에서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의 환경 에셋이라, 이걸 사용해서 레벨 디자인 연습을 해보기로 결정.
데모 레벨을 열어보니, 내가 원하는 느낌으로 잘 나와준 것 같다. 이 레벨을 레퍼런스 삼아 나만의 레벨을 디자인해보자.
우선 모든 에셋 모델들을 올려놓은 개요(Overview) 맵을 수정해서 사용해보자.
맵을 복사하고, 적당히 분위기 맞게 하늘을 수정한다.
흐릿하고 어두운 다크 판타지 배경을 생각하고, 기존 푸른 하늘을 제거한다.
또한, 회색 대기로 채워서 배경의 채도가 낮아보이게 만든다.
PostProcessVolume 이펙트를 생성하여 채도, 밝기를 조절하였다.
또한, 화면 가장자리에 비네트 효과를 주어 우울하고 음침한 분위기를 준다.
그리고 Landscape를 만들어서... 슬슬 그었는데, 뭔가 너무 길을 크게 그린 것 같다..
약간 사이즈를 줄이고... 건물을 한번 배치해보는데,
생각보다 Landscape가 너무 크다..... Landscape부터 다시 작업해야할 것 같다.
적당히 맵을 제작했다. 꽤 그럴듯하게(?) 나온다. 물을 넣을 구간도 만들었으니, 물을 채워넣어야 한다.
화면을 좀 더 어둡게 만들고, 물도 채워넣고.. 맵도 조금 더 배치해보고..
이제 탑 다운 컨트롤러를 넣을 차례인듯.
'삽질 정보 > UE5'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Water 플러그인 (0) | 2022.11.12 |
---|---|
[UE5] C++ 로그 출력하기 (0) | 2022.11.11 |
[UE5] 지형 생성 (0) | 2022.11.11 |
[UE5] C++ 개발을 하려니, 호기심이 넘쳐서 고민. (0) | 2022.11.10 |
[UE5] 머티리얼 UV Tiling + UV Offset 설정 (0) | 2022.11.08 |